본문 바로가기
Brand

사랑받는 브랜드들의 미션과 비전은?

by leesom 2022. 9. 19.

브랜드미션과비전
브랜드 미션과 비전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가장 핵심이 되는 브랜드 미션과 브랜드 비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브랜딩을 하기 위한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중요한 시작점이며, 포브스가 선정한 10위 안에 드는 기업은 어떤 미션과 비전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랜드 미션이란?


브랜드가 존재해야 하는 본질적인 목적을 의미합니다. 브랜드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무엇을 하고자 하는데, 왜 해야 하는지, 어떤 모습을 지향하고 어떠한 모습을 만들고자 하는지에 대한 ‘하는 일’에 대한 규정이며 목적의식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미션으로 적용하면 편협한 시야와 좁은 사업구조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미션은 고객 지향적인 관점으로 규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브랜드 비전은?


브랜드가 꿈이 담긴 목표로 미래를 향한 방향성을 규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의 미션과 비전은?


사람들 마음속에 오래 기억되고 여전히 사랑받는 브랜드는 어떤 미션을 가졌는지 궁금해졌습니다.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5위의 랭킹의 속하는 브랜드의 미션을 살펴보겠습니다. 



 

1위. Apple 


애플의 미션

“To bringing the best user experience to customers through innovative hardware, software, and services.”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의 비전

“To make the best products on earth and to leave the world better than we found it.”


“지구상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우리가 발견할 것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2위. Google


구글의 미션

“Our mission is to organize the world’s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eful” 


“Google의 목표는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구글의 비전

“To provide access to the world’s information in one click”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





3위.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의 미션 

“To empower every person and every organization on the planet to achieve more.”


“우리의 사명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

“To help people and businesses throughout the world realize their full potential.” 


“전 세계의 사람들과 기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4위. Amazon

아마존의 미션

“We aim to be Earth’s most customer centric company. Our mission is to continually raise the bar of the customer experience by using the internet and technology to help consumers find, discover and buy anything, and empower businesses and content creators to maximize their success.”



“우리는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사명은 소비자가 무엇이든 찾고,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터넷과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의 기준을 지속해서 높이고 기업과 콘텐츠 제작자가 성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마존의 비전

아마존에는 비전 선언문이 없습니다. 다만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으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5위. Facebook


페이스북 미션

“to give people the power to share and make the world more open and connected.”



“사람들에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세상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페이스북 비전


“People use Facebook to stay connected with friends and family, to discover what’s going on in the world, and to share and express what matters to them.” 


“사람들은 Facebook을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연락을 유지하고,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발견하고, 중요한 것을 공유하고 표현합니다.”



이렇게 브랜드 미션과 비전에 대해 개념을 정리하고 더불어 사랑받는 브랜드들의 미션과 비전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사랑받는 브랜드는 자신만의 미션과 비전을 명확하게 세우고 사람들의 인식에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일관성 있는 서비스와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