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

애플의 브랜드 미션과 핵심 가치 쉽게 알아보기

by leesom 2022. 9. 20.

애플
애플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인 Apple의 브랜드 미션과 비전 그리고 핵심가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e의 미션은?

브랜드의 미션은 그들이 사업을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 정의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지향적이며, 본질적인 목표에 대한 핵심 내용을 이야기합니다. Apple의 미션은 “혁신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고 사용자와 만나는 ‘고객 접점’에서 그 가치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

1. 공간에서의 사용자 경험

Apple 매장은 조명, 유리 및 목재 요소를 혼합하여 미학적이면서 보기 좋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곳에서의 궁극적인 목표는 Apple의 최신 혁신을 담은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온라인에서의 사용자 경험

Apple의 웹사이트에서도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하도록 UI를 설계하고, 장식 요소를 덜어낸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제품 사진에서도 제품의 형태에서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잘 드러내어 사용자에게 시각화하여 보여주며, Apple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도 몰입감을 위해 효과적인 스크롤 방식을 적용하고 타이포그래피, 색채, 모션 활용 등을 통하여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3. 제품에서의 사용자 경험

Apple은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에서 경쟁업체보다 우위를 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회사의 제품의 모든 측면에서 고품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Apple의 브랜드 비전은?

브랜드 비전은 브랜드가 꿈이 담긴 목표로 미래를 향한 방향성을 규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le의 브랜드 비전은 “지구상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우리가 발견할 것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라고 정의했습니다. Apple의 비전은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최대의 과제이며 회사의 운영 부분에서도 반영되는 가치입니다.

1. 혁신 (Innovations)
2. 파트너의 통합 및 우수성 (Integration of partners and excellence)
3. 시장 전문화 (Market Specialization)

 

Apple의 핵심 가치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 것인가? 하는 'How'에 관한 접근입니다. 

1. 접근성 (Accessibility)

Apple 제품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더 나은 접근성을 위해 향상된 기술과 혁신을 활용합니다. 이를 통하여 Apple은 신체적 제약이 있는 사람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2. 교육 (Education)

2014년부터 Apple은 미국 전역의 학교에 교육 설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ConnectEd’와 파트너십을 통하여 소외된 학교 학생과 교사에게 Apple의 제품을 기부하였으며 1억 달러 상당의 교육 및 학습 Solution도 약속했습니다.

3. 환경 (Environment)

Apple은 지속가능성을 통해 지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와 환경 모두에게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Apple 보상 판매 등을 통해 내외부 모두 재활용 제품을 사용하며 환경을 돌보는 데 중점을 둡니다.

4. 포용과 다양성 (Inclusion and Diversity)

Apple은 다양한 지역, 종교, 민족, 성별 및 문화를 가진 사람을 들을 위한 제품 제공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팀을 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이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5. 개인정보 보호(Privacy)

Apple은 개인 정보 보호가 기본적인 인권이라고 믿으며 모든 제품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얼굴 및 터치 ID와 같은 강화된 보안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이 무단 액세스 하는 것을 막습니다.

6. 공급업체 책임 (Supplier Responsibility)

Apple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책임 있는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파트너사의 기회와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또한 파트너사 내부 직원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환경에서 일하고, 권리가 침해되지 않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댓글